엉터리 사주 연습/믿거나 말거나 이야기

2020년 경자년에는 연애 운이 있는 지 알아보기

필쇄 2020. 1. 25. 21:06
반응형

연애를 하고 싶어서 정말 많은 노력과 시행착오의 결과가 목표했던 연애의 시작에 성공했다면 기뻐할 일이나...

연애를 위해 많은 시도를 하고 별의 별짓을 다 해봤지만 결과적으로는 본인 평판만 나빠지고 사람이 위축되어 소심해지는 경우도 있을 것 입니다. 

내가 했던 노력의 과정이 좋은 결과로서 결실을 맺는다는 것은 이상적인 꿈이구요 현실을 그렇지가 못합니다. 

연애가 잘 안되거나 인연의 시작조차 맺어지지 않는 이유를 객관화(?)하고자... 사주명리에서 말하는 연애 운은 무엇인가 알아보겠습니다. 

여남(남녀) 평등 시대에는 잘 안맞게 사주에서는 남자/여자를 구분하여 연애 운이 있는지 없는지 구분하고 있습니다. 

- 십신으로 파악하는 연애운

남자의 경우 : 경자년에 재성(편재,정재)가 들어오는 경우 겁재는 재성이 아닙니다. 

과거의 관점으로 봤을 때 남자에게 있어 여자란 재물과 유사한 존재였나 봅니다. 

먼 옛날에는 일부다처제에 지배층이 여러 여자를 거느리고 살았기 때문인지는 몰라도 자신이 취할 수 있는 대상으로

여자와 재물을 크게 구분하지 않았기에 재성 운과 여자(연애) 운이 같이 붙어다니는 듯 보이네요. 

<예시 1>

1993년 1월 26일 생을 예시로 보았을 때, 이미 사주에 정재가 하나 있어 연애 운이 하나도 없는 팔자는 아닌 것으로 판단 가능하겠습니다.

2020년 경자년에는 정재와 편관이 들어오기 때문에 연애운이 들어올 수 있다고 판단 가능하겠네요 

 <예시 2>

예시 2는 일단 평범한 사주가 아닙니다. 파란색 네모 영역을 천간이라고 하는데 이 천간의 글자가 모두 같을 경우 천원일기격으로 보기도 합니다. 구글에서 천원일기격을 검색하시면 다른 고수님들이 잘 설명해주신 글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천원일기격을 설명하는 포스팅이 아니기에.. 위의 사주 같은 경우 연애/재물/직장 운들이 필요 없이 본인이 원하는대로, 뜻하는 대로 삶이 흘러가거나.. 아니면 그 반대일 수 있겠네요. 

예시 2 사주에서는 경자년에 재성(편재/정재)가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십신상으로 연애운이 들어온다고는 말하기 힘들 듯 하네요.

여자의 경우 : 경자년에 관성(편관,정관)이 들어오는 경우

역시나 과거의 관점으로 보았을 때, 여자는 남자에게 의지하며 살아가는 존재로 보았나 봅니다.

따라서 관(직장)이 있어야 연애나 직장 운이 들어온다고 과거 사주명리에서 보고 있으며... 요즘 세상과는 맞지 않더라도 여기서는 편관/정관이 오는 해에 연애/직장운이 오는 것으로 보겠습니다.

참고로 식신이 붙어있다면 매력 발산을 할 수 있는 운으로 보는 견해도 있습니다. 

<예시 1> 

예시 1을 보자면 년간의 경금과 경자년에 들어오는 경금이 편관으로 작용하네요. 

원래도 연애운이 없는 편은 아니지만 올해 연애운이 더 들어오는 것으로 볼 수 있겠네요. 

 

<정리>

12운성으로도 연애 운을 볼수 있고... 다른 방법으로도 연애 운을 볼 수 있겠으나

12운성으로 판단하는 연애운은 글자가 절/태/양 이렇게 들어올 때 연애 운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새로 인연이 들어오는 것과 기존 인연이 떠나가는 것 모두 포괄하여 연애운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십신을 기준으로 연애운이 어느 조건에 들어오는지 같이 공부하며 알아봤습니다. 

그럼 어느 일주를 가진 사람이 연애운이 들어오는가?

답변은 십신 조견표를 기준으로 일주로 정리하겠습니다.

2020년 연애 운을 기대해도 좋을 일주

남자:

정재가 들어오는 일주 : 정화/정축/정묘/정사/정미/정유/정해

편재가 들어오는 일주:  병화/병자/병인/병진/병오/병신/병술

여자: 

정관이 들어오는 일주 : 을축/을묘/을사/을미/을유/을해

편관이 들어오는 일주 : 갑자/갑인/갑진/갑오/갑신/갑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