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소감

신경 끄기의 기술 요약 [2019]

필쇄 2019. 11. 24. 14:11
반응형

신경 끄기의 기술 - 마크 맨슨 저 [2016년 발행]

신경 끄기의 기술 책의 내용 중 좋은 내용을 나름 정리 하였습니다. 

아래 내용을 바탕을 본인 생각의 소감을 살을 붙여 제출한다면 유용하실 겁니다.

 

 

 

 

-5분만 기분이 안 좋아도 즐거운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사진 350장이 융단 폭격을 가한다. 그러니 내 인생이 뭔가 잘못됐다고 생각할 수 밖에 이런게 문제다. 더 긍정적인 경험을 하려는 욕망 자체가 부정적인 경험이다. 그리고 부정적인 경험을 받아들이는 것이 곧 긍정적인 경험이다. 행복이 무엇인지 계속 묻는다면 결코 행복할 수 없다. 인생의 의미를 찾아 헤맨다면 결코 인생을 살아갈 수 없다. 불안을 받아들이면 사람들 사이에서 자신감과 카리스마를 뽐낼 수 있다.

-인생에서 마주하는 모든 것이 아닌 중요하지 않은 모든 것을 향해 꺼져라고 말한다. 진짜 중요한 것에 쓰기 위한 신경을 따로 남겨 놓는다. 진정으로 의미 있는 것을 찾지 않는다면 무의미하고 하찮은 것에 신경이 쏠린다. 행복은 문제를 먹고 자란다. 인생의 진정한 의미와 성취감은 자신만의 투쟁을 선택해 감내함으로써 얻어야 한다. 해법은 부정적 경험을 받아들여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것이다. 피하거나 구원을 바라서는 안된다. 행복으로 가는 길에는 똥 덩어리와 치욕이 널려 있다.

-삶에서 가장 중요한 진실이 귀에는 거슬린다. 행복은 답이 있는 방정식이 아니다. 인간 본성은 불만과 불안을 포함하며 지속적인 행복을 달성하는 필수요소이다. 감정에 과도하게 집착하는 행위가 도움이 안되는 이유는 감정은 늘 변하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문제 자체를 부정한다. 현실을 부정하니 착각에 빠져 끊임없이 현실로부터 멀어지지 않을 도리가 없다. 개선에 대한 집착은 자신이 전혀 대단치 않다는 믿음에서 나온다.

-우리 모두가 특별하며 위대한 사람이 될 수 있다는 말은 허튼소리이다. 실제로는 영양가 없어서 먹어봐야 감정에 헛바람만 들게하는 정크푸드이다. 허세꾼들은 늘 자신한테 만족감을 느껴야만 한다. 주변사람에게 폐를 끼치면서까지 말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시간을 자신에 관해 생각하는 데 바치게 된다. 자신이 특별하다거나 남다르다는 생각을 버려라. 삶의 기준을 평범하고 일반적인 것으로 다시 정하라. 현대인의 삶은 극단적인 경험으로 가득하다. 우리 모두는 평범한데 세간의 이목을 끄는 건 전부 극단적인 것들이다. 

-문제를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고 싶다면 어디에 가치를 둘 것인지 그리고 어떤 기준으로 실패와 성공을 가를 것인지를 다시 생각해야한다. 완전한 자유 그 자체는 아무 의미도 없다.

 

반응형

'독서 소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평등의 대가, 조지프 스티글리츠 저  (0) 2020.01.24
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 우용표 저, 2009  (0) 2020.01.09
10년 후 부의 미래  (0) 2019.10.21
개인주의자 선언  (0) 2019.10.03
세계는 평평하다  (0) 2019.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