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09 2

재미로 보는 1997년 11월 2일생의 특징

이 글은 누군가의 삶이나 특징을 단순히 '재미'로 보는 것이 아닙니다.'사주' 혹은 '명리'의 다양한 해석 중 일부를 소개한 것으로 이 글에 영향을 크게 받지 말고잠깐 지나가는 의미로 '재미'로 보는 사주 이야기를 하려 합니다.누구나 알듯이 인생은 '본인'의 선택과 의지로 흘러가지 정해진 운명이 모든 것을 결정하지 않습니다먼저 오늘의 명언 한줄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더 많이 알면 더 많이 용서하는 법.-캐서린 대제무토 일간 입니다.일지 신금의 역할은 일간으로부터 도움을 받고 기운을 가져갑니다.월지 해수의 역할은 일간으로부터 억압 당하지만 기운을 가져갑니다.월간 신금의 역할은 일간으로부터 도움을 받고 기운을 가져갑니다.년지 축토의 역할은 일간과 같은 오행으로 힘이 되어 줍니다.년간 정화의 역할은 일간의 편..

예레미야 13장이 보여주는 인간 본성의 굴레: 회복 불가능한 죄악과 희망의 간극

1. 피할 수 없는 심판의 그림자예레미야는 유다 백성에게 엄중한 경고를 전한다. “네겝 지방의 성들이 봉쇄되어 통과할 자 없고, 유다 사람들이 모두 포로가 되리라.” 이 말은 단순한 전쟁의 예언이 아니라 인 간의 죄악이 초래한 필연적 결과를 드러낸다. 『도덕경』은 “자신을 아는 자는 밝고, 자 신을 이기는 자는 강하다”(제33장)고 말하지만, 유다는 오히려 교만과 타락에 빠져 자신 을 잃었다. 북쪽에서 밀려오는 군대의 그림자는 그들의 영적 해이함이 투영된 어두운 거 울이다.이 경고는 오늘날에도 유효하다. 자신의 잘못을 외면하는 이들의 삶은 언젠가 무너지는 성벽과 같다. 불교 『법구경』은 “악을 짓는 자는 마치 먼지가 바람을 거슬러 올라가다 결국 자신을 더럽히듯 스스로를 망친다”(제125구)고 경계한다..

생각 연습 2025.03.09